반응형

- 제품 스펙


( 다나와 DB 발췌 )

- 제품 특징


( 다나와 발췌 )

- 가격




- 제품 포장



SuperFlower 의 상징 나비 그림이 그려져있네요.

상단에 85+MAX 표시가 파워 효율성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어두운 바다색으로 박스가 디자인되어 있네요.



박스 측면에는 이렇게 특징이 영어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혹시나 하는 제품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에어캡으로 2차포장 되어있습니다.


- 구성품



가격을 낮추기 위해 구성품들이 단촐합니다.

안내책자 하나도 없네요.

정말 필요한 파워, 나사, 전원선만 제공합니다.


- 제품 모습



파워에 있는 팬은 온도에 따라 RPM이 변동하는 120mm 팬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파워 본체는 심플하게 검은색 단색으로 도장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선길이는 꽤나 길어보이네요.

VGA 보조 전원은 SLI를 지원할수 있게 8핀 두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안내책자가 없기때문에 어디에 어떤 선을 꼽아야 할지 모르는 초보자분들을 위해 선 하나하나에 이름을 적어 뒀네요.


- 설치 



SuperFlower SF-600R12A NOVA 를 설치하기전 파워 선정리 모습입니다.

많이 어지럽죠?^^;



SuperFlower SF-600R12A NOVA 설치 후 모습입니다.

선정리가 꽤나 깔끔해 졌습니다.

대부분의 선이 슬리빙처리되어 있어 너저분한 느낌이 적네요.

설치하면서 느낀점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3RSYS L900 제품은 왠만한 빅타워 크기의 케이스임에도,

선정리를 할때 '선이 짧다' 라는 느낌은 받을 수 없었습니다.



정상적으로 구동하네요^^.


SuperFlower SF-600R12A NOVA로 파워를 교체하고 나니까 소음이 줄어들었습니다..만 체감하기는 어려운수준이네요.





총 평

장점 : 정격 600W 에 최저가 49,800 원의 저렴한 가격

온도에 따라 변동하는 팬 RPM

케이블 슬리빙 처리

최대 85% 이상의 고효율과 액티브 PFC

초보자들을 위한 네이밍

무상 5년 A/S




단점 : 부실한 구성품을 제외하면 딱히 단점을 찾아보기 힘들다.





[ 이 사용기는 SuperFlower 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