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NDYSON이라는 회사는 1996 년 설립된 대만의 파워서플라이 제조업체입니다.

또한 ANDYSON이라는 이름은 생소할 수도 있습니다만, 시소닉 등등 유명한 제품 OEM을 많이 만드는 기술력 있는 회사입니다.

이번 ㈜대양케이스와의 한국 독점 계약을 체결하여 국내 시장에 유통되기 시작했습니다.

이전의 다른 유통사의 조건 보다 더 나은 무상 5년 AS의 조건을 제공합니다.




리뷰 작성일 기준 최저가 5만 원 초반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세미 모듈러 파워 치고는 굉장히 저렴하다고 생각됩니다.



1차적으로 비닐 진공포장되어 있어 개봉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녹색의 목성이 박스 전면에 그려져있습니다.

왜 태양계 행성으로 작명했는가가 개인적으로 궁금하네요.

박스 전면에는 85% 효율 마크가 있는데,, 제품 DB를 참고하면 최대 82% 효율을 제공합니다.



기본 제공 케이블은 20+4핀, 4+4핀, SATA x4, IDE 4핀 x4, 6+2핀 x2를 제공합니다.

20+4핀과 4+4핀은 파워에 고정되어있으며, SATA, IDE 4핀, 6+2핀은 모듈러 형태로 사용자가 원치 않는다면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정격 500W이며, +12V 싱글 레일입니다. +12V 의 효율은 약 89% 수준입니다.




제품 구성은 파워, 전원 케이블, 모듈러 케이블 3개, 선정리를 위한 케이블 타이와 나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PCI-E 모듈 한 개와 SATA, IDE 4핀 용 모듈이 3개가 존재하는데, 기본 제공 케이블은 PCI-E 1개, SATA, IDE 4핀 2개를 제공합니다. 추가 케이블은 따로 구매 가능한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



Q.C 패스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습니다.



벌집 형태의 통풍 구조로 되어있으며, 120mm 블루 LED 저소음 쿨링팬을 제공합니다.



20+4핀과 4+4핀은 슬리빙 처리 되어있습니다.



패래럴 커넥터와 SATA, PCI 커넥터들은 플랫 케이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제품 내부 구조는 제조사 DB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파란색 LED 팬으로 커스텀 PC의 튜닝 요소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기존 파워를 제거하고



새로운 JUPITER 500W +12V Single Rail 을 설치합니다.



슬리빙 처리된 케이블과 플랫 형태의 케이블로 더욱 깔끔한 선정리가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파워의 소음은 들을 수 없었으며, 고주파 음 역시 들을 수  없었습니다.




총평

장점 : 5만 원대의 세미 모듈 형식의 파워

최대 82%의 안정적인 효율

+12V 싱글 레일 출력

20+4핀과 4+4핀 슬리빙 처리

플랫 케이블

무상 AS 5년


단점 : 80PLUS 미인증







본 체험기는 쿨엔조이와 (주)대양케이스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