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PC 시장은 RGB가 대세입니다.

시작은 뚝, 뚝 끊기는 마치 스타카토와 같은 LED였으나..

요즘은 정말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면발광 LED. 

아름다운 RGB LED를 가진 Geil 社 DDR4 8G Super LUCE RGB Sync 화이트 제품을 리뷰해보겠습니다.

기존 Super LUCE RGB Lite 제품의 차기작이며, AURA Sync를 통해 무엇보다 일체감 있는 RGB LED를 만들어냅니다.





작성일 기준 최저가 약 13만 원대에 구매 가능합니다.

2400MHz 동 클럭에서 RGB를 지원하는 가장 저렴한 튜닝램입니다.

XMP 2.0을 지원하여, 불필요한 오버클럭 과정을 수행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메모리 타이밍은 17-17-17-39로 준수한 타이밍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에는 제품에 대한 특징을 나열하고 있으며, 후면에는 제품의 상세 스펙에 대한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습니다. 실제품의 스티커도 볼 수 있습니다.

측면 부에는 제품의 히트싱크 색상을 알려주는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습니다.




플라스틱 케이스를 통해 2차 포장되었습니다.





높이 50cm 가량의 하얀 히트싱크와 무광 블랙의 PCB와의 조합이 아름답습니다.

Geil 社 스티커와 AURA Sync 기술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습니다.




일반적인 램과 GeIL DDR4 8G PC4-19200 CL17 SUPER LUCE RGB Sync 화이트 제품의 비교입니다.

크기 차이가 어마어마하죠.

이러한 어마어마한 히트싱크의 존재는 단지 '멋'을 위함이 아닌, 뛰어난 효율성으로 열을 방출시켜 메모리의 수명을 한층 더 늘려줍니다.




메인보드 장착시 모습입니다.

50cm 히트싱크 높이 때문에, 공랭 쿨러 사용 시 히트싱크와의 간섭을 고려해봐야 합니다.




끊김 없는,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RGB LED.

ASUS AURA 소프트웨어를 통해 임의대로 LED 색상 설정이 가능합니다.



CPU-Z를 통해 확인한 램 스펙, GFX 메모리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입니다.


전체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없어 보이는 GeIL DDR4 8G PC4-19200 CL17 SUPER LUCE RGB Sync 화이트입니다.

아름다운 RGB LED, AURA Sync, XMP 2.0 지원으로 장점이 많은 제품입니다.

다만 단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아마 다른 튜닝램 제품 대비 아쉬운 클럭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본 체험기는 쿨엔조이와 (주)서린씨앤아이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