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IZUM 社 게이밍 마우스 G-FACTOR Z8 Pro 제품은 PMW3330 센서를 탑재하고 RGB LED를 지원하며, 

8버튼의 가성비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디테일한 내용은 리뷰를 진행하면서 알아보도록 하죠. 

 


 

리뷰 작성일 기준 (17.04.08) 3만원 초반대에 가격대로 저렴한 축에 속합니다. 

낮은 가격대이지만 RIZUM 社 라인업으로는 상위 클래스에 속하는 제품입니다. 

 


 

G-FACTOR Z8 Pro 는 블랙 색상과 화이트 색상, 2가지로 나뉘어집니다.

제품 색상은 패키징 박스 상단에 스티커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키징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사양이 프린팅되어 있고, G-FACTOR 마크에대한 설명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제품 특징으로는 1,680 만가지 색상의 RGB LED, OMRON 社 스위치를 사용했고, 최대 14,400 DPI 를 지원하는 Pixart PWM-3330 센서를 사용했으며, 

폴링레이트율은 125-250-500-1000MHz 순으로 4단계로 조절가능합니다.

 


 

오픈형 박스 형태로 밸크로 방식으로 열고 닫을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마우스, 설명서, 드라이버 CD를 제공합니다.

 



설명서에는 마우스 기능 설명과 전용 소프트웨어 사용법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상단 프레임은 무광 UV 재질의 화이트 색상입니다.

이외에는 블랙 색상 제품과 동일합니다. 

 


 

제품 밑면에는 프로필을 변경할수 있는 버튼이 하나있습니다.

 


 

직조케이블을 제공하고, 선정리를 위한 밸크로타이와 손실율을 줄일수 있는 노이즈필터와, 금 도금 USB를 제공합니다.

 


 

LED는 휠, 리줌 로고, 상단 프레임, 우,좌측 프레임에 들어옵니다.

 


 

측면에는 그립감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삼각형 형태의 돌기들이 존재합니다.

왼쪽 기능키는 확연하게 구별할 수 있도록 상단키에는 오돌토돌한 돌기가 존재합니다.

 



비대칭 디자인의 오른손 잡이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필자의 손크기는 약 18CM 정도 입니다.

제 기준으로는 마우스가 약간 작게 느껴졌고 약지, 새끼 손가락의 위치가 조금 애매했습니다.

3개의 기능키는 불편하지않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총 5단계의 DPI를 지원합니다.

소프트웨어로 조절 가능하고, 기본적으로는 1단계 (1,000 DPI, RED LED) 2단계 (1,600 DPI, BLUE LED) 3단계 (2,400 DPI, GREEN LED) 4단계 (3,200 DPI, PUPLE LED) 5단계 (7,200 DPI, YELLOW LED) 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최소 500DPI 에서 최대 14,400DPI 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는 제공되는 CD 혹은 리줌 공식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버튼 기능은 전부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바꿀수 있지만, 최소 한가지는 클릭으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폴링레이트, 마우스감도, 스크롤 속도, 더블클릭 속도도 사용자의 선호에 맞게 설정 가능합니다.

LED는 Steady, Breath, Blink, Neon 방식이 있습니다. Steady는 고정, Breath(= Respiration) 는 숨쉬기, Blink 는 깜빡임, Neon 은 순환모드입니다.

Blink 모드는 다른 모드와 혼합해서 사용하는것 같은데, 한번만 발광하고 그 이후는 한가지 모드로만 설정되네요.

쪼금 설정이 어려운것 같습니다.

 


 

↑ Neon 모드 입니다.


 

 

 

 


 

 

 

본 체험기는 (주)리줌과 쿨엔조이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