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금일 리뷰할 제품은 마이크로닉스 社 게이밍 키보드, MANIC X50이다.

4세대 JIXIAN 광축 스위치가 사용 되었으며, IPX8 등급의 완전 방수, PBT 키캡 등 여러 장점이 있는 제품이다.

 

작성일 기준 59,410원에 구매 가능하다.

 

4가지 색상의 조합으로 키보드를 선택할 수 있다.

모든 키캡은 PBT 이중사출 방식으로 각인이 지워질 염려가 없으며, 높은 투과성으로 선명한 LED 효과를 볼 수 있다.

 

 

4세대 JIXIAN 광축은 더블 스프링 구조를 사용해 스위치 자체의 마찰을 없애, 부드러운 키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광축 무접점 센서의 빠른 반응 응답력을 위해 해머의 기능이 향상 되었다.

 

 

 

패키징 전면 부는 4가지 색상의 키보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4세대 JIXIAN 스위치 사용을 강조했다.

패키징 후면 부는 제품의 상세 사양 및 특징들을 설명하고 있다.

 

측면부는 제품의 색상을 확인하기 위한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으며, 특장점들을 이미지로 간단하게 표시했다.

 

 

제품은 좌우 스티로폼을 통해 완벽하게 고정되어 있어 배송 중 파손 걱정이 없어 보인다.

키보드 루프와 여분의 키캡, 키캡 리무버, 스위치 리무버, 사용 설명서, PC방 사용자들을 위한 스티커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4세대 JIXIAN 스위치의 모습.

클릭 스위치로 55g의 키압을 가지고 있다.

방진을 위한 스탬 구조를 가지고 있다.

 

 

검정색 커버의 레드, 화이트 키캡 조합으로 이루어져있다.

 

직조 케이블로 구성되었으며, 1.5m의 길이를 가진다.

 

모든 키캡은 PBT 이중 사출 구조로 제작되어 각인의 시인성이 상당히 좋았다.

다만 커버 인디케이터 각인이 매우 작고, 옅은 각인으로 자세히 보지 않으면 알아보기 힘들었다.

왼쪽에서부터 NumLock, CapsLock, ScrollLcok, WindowLock 이다.

 

 

스위치 탈착 방식으로, 특정 스위치가 고장 났을경우 그 특정 스위치만 교체하면되는 아주 편리한 구조이다.

단, 광축 키보드이기 때문에 다른 기계식 스위치들과는 호환 되지 않는다.

 

하단의 두개의 미끄럼 방지 고무가 부착되어 있으며, 키보드 높이는 2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하단에 4개의 배수 구멍을 통해 방수 기능을 지원한다.

 

 

스텝스컬쳐2가 적용되어 장시간 타이핑 시에도 손에 무리가 가지않았다.

 

 

LED는 고정된 레인보우 LED 형식인 점이 다소 아쉬운 부분이지만, 과거 부드럽지 못한 고정형 레인보우 LED보다 매우 자연스러운 색상 조합으로 RGB LED의 느낌을 느낄 수 있었다.

키보드를 타건하면서 느낀 점은 다소 특정 스위치들이 뻣뻣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고 느껴졌다.

약지와 소지로 타건하기에 다소 힘이 필요한 느낌이 강했다.

스위치는 부드러움이 확실히 느껴지는 과거 체리 청축의 느낌과 비슷했다.

스위치 소음은 날카로운 오테뮤 스위치들과 비슷했다.

살짝의 거슬리는 통울림은 아쉬운 부분이었다.

 

 

방수 테스트를 위해 촬영한 사진 및 동영상이 날라가서 제공하지 못하는 점 사과드립니다.

키보드에 물을 뿌린 직후 키보드를 사용해도 이상이 전혀 없었으나, 키캡과 스위치를 제거한 후 기판을 확인해보니 잔여 물방울들이 조금 남아있었다.

차후 비정상적인 동장을 방지하기 위해 완전히 키보드를 말린 후 사용하길 권장한다.

 

IPX8 등급의 완전 방수 지원과, 4세대 JIXIAN 광축 스위치를 사용, 그리고 간단한 스위치 교체까지.

RGB LED가 아니라 다소 아쉬운 점은 있었지만, 아주 부드럽게 연결되는 레인보우 LED는 꽤 괜찮았다.

5만원대에 무접점 광축 스위치를 경험 하고 싶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만한 제품이었다.

 

 

 

 

본 체험기는 퀘이사존과 마이크로닉스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마이크로닉스 #게이밍키보드 #키보드 #기계식키보드 #방수키보드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