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금일 리뷰할 제품은 쿠거 社 게이밍 펜타그래프 키보드, VANTAR AX이다.

유선 펜타그래프 키보드로, RGB LED, CNC 알루미늄 프레임 등의 특징이 있는 게이밍 키보드이다.

 

 

 

가격은 작성일 기준 5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가위형 스위치 방식으로 균일한 키감이 인상적이었다.

또한, 회색의 알루미늄 프레임은 키보드를 단단하고 스타일리시한 게이밍 키보드의 느낌이 물씬 풍겼다.

자연스러운 RGB LED 백라이트, 안티 고스팅 및 키 스왑을 지원한다.

 

 

 

패키징 전면에는 키보드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며, 검은색 바탕의 쿠거 색상인 주황색으로 포인트를 주고 있다.

 

 

후면에는 제품의 특장점을 다양한 언어로 설명하고 있다.

물론, 한국어도 지원한다.

매우 얇은 펜타그래프로, 15mm의 키보드 높이를 강조하고 있다.

 

키보드는 좌우 스펀지로 충격으로부터 보호받고 있으며, 구성품으로 사용설명서 한 장이 제공된다.

 

 

진회색의 알루미늄 프레임 위로 쿠거 각인이 인쇄되어 있다.

키캡은 한글과 기능들 역시 LED 투과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다.

 

 

키보드 케이블은 약간 우측으로 치우쳐 저 있으며 얇은 1.6m 길이의 고무 케이블로 제작되었다.

 

 

키보드 높이 조절은 2가지 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5개의 고무 범폰이 부착되어 있어 키보드가 쉽게 밀리지 않았다.

 

 

키보드는 케이블을 포함한 무게 638.9g, 케이블을 제외한 무게 612g으로 측정되었다.

 

 

15mm의 초슬림한 디자인이 굉장히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준다.

 

키보드 다리를 세우지 않아도 완전히 바닥에 붙지 않는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다.

펜타그래프 키캡의 평평한 특성상 상단 키들을 눌러야 할 때 완전히 평평한 키보드의 경우 불편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COUGAR VANTAR AX는 기본적인 경사도가 있어 키보드 다리를 세우지 않아도 크게 불편한 느낌을 받지 않았다.

 

 

RGB LED 백라이트는 불이 켜진 방안에서도 점등됨을 확인할 수 있을 정도의 광량으로 지나치게 밝지 않은 은은한 느낌이 매우 매력적이었다.

키보드의 타건감 역시 너무 심심하지 않고, 구분 감이 뚜렷해서 개인적으로는 호감이었다.

다만 문자 키에 비해 다소 시끄러운 스테빌라이저는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었다.

문자 키들이 조용해서 대비되는 날카로운 소리가 조금 거슬리는 정도였다.

매우 조용한 키보드는 아니라서 아마 아주 조용한 도서관에서는 사용하기 다소 어려워 보인다.

 

개인적으로 이 정도로 만족스러운 디자인의 키보드는 매우 오랜만이라서 굉장히 인상적이었다.

요즘은 흔해진 기계식 키보드 사이에서 날렵한 디자인의 COUGAR VANTAR AX를 보니 굳이 키보드를 기계식 혹은 무접점만 찾아가며 구매할 필요는 없다는 것을 느꼈다.

충분히 게임에서 사용해도 될 정도의 키감과 구분 감을 가졌으며, '게이밍'이라는 수식어가 당연히 붙어야 할 디자인은 덤이다.

가볍고 얇은 키보드의 높이로 가지고 다니기에도 충분해 보인다.

다만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키배열이 조금은 아쉬웠다.

일반적으로 펑션키의 위치는 오른쪽 ALT 키 옆에 위치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COUGAR VANTAR AX는 좌 ALT 왼쪽에 위치하여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했다.

 

기계식 키보드에 질린 사람이나 남들과는 다른, 하지만 멋있는 키보드를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추천하고 싶다.

 

 

본 체험기는 (주)브라보텍과 퀘이사존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