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품 박스는 심플하게 SAPHIRE의 문양과 전면 유리디자인, 사이드 풀 아크릴 창의 특징만 설명하고 있습니다.



포장은 유격없이 안전하게 배송되었습니다.



위 아래로 스티로폼으로 보호해주고있고, 기스방지를 위한 비닐로 2차 포장되어있습니다.



스모키 글래스가 적용된 앞면과 스모키 아크릴이 적용된 좌측면에 기스방지를 위한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제거해야지 깨끗한 유리와 아크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케이스 후면에서 문제가 발생했는데, 아무래도 추석이 다가오다보니 택배가 좀 던져졌는지, 상판이 살작 휘었습니다.

이게 후에가서 좀 문제가 되더라구요.



상단에는 자석형 먼지필터가 있습니다.

팬을 달수있는 구멍이 한곳밖에 없어서 수냉쿨러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좀 아쉬운 부분일 수 있겠네요.



기스방지 스티커를 제거하고 찍은 앞모습입니다.

앞면에는 USB 3.0단자 1개와, USB 2.0단자 2개, 헤드폰, 마이크 잭을 제공합니다.



기스 방지 스티커를 제거하고나서 보니, 전면 유리에 이렇게 흰색 기스들이 나있더라구요.

저는 필드테스터로 제공받은 제품이라 상관없지만, 제품을 구매하시는분들에게는 좀 화가 날 수 있을 문제로 보입니다.

제품 마감도가 높아보이지 않았던 부분 입니다.



모든 기스방지 스티커를 제외하고 찍은 사진입니다.

전부 스모키 처리되어있어서 불빛이 없으니 내부가 안보이네요.

옆판 아크릴은 4개의 나사로 좌,우 상,하단에 고정됩니다.



아크릴을 고정하는 나사에는 기스 방지를 위한 쿠션이 덧대져있습니다.

이점이 참 섬세하다는 느낌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제품 상단에는 전원버튼과 조그마한 리셋버튼, POWER LED, HDD LED가 있습니다.



케이스 내부 모습입니다. 원가절감을 위해서 선정리 고무패킹은 제공되지 않는것 처럼 보이네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번들팬은 4개가 제공되며 블루 LED가 들어옵니다.

후면에 붙는 팬만 3핀 전원이며, 전면에 붙는 3개의 팬은 IDE 4핀 전원을 받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3R사의 L900 케이스와의 크기 비교입니다.

같은 미들타워 케이스이지만 L900제품이 유난히 큰제품이니,

ABKO Ncore 사파이어가 작은 사이즈의 미들타워 케이스는 아닙니다.



전원 공급후 찍은 사진입니다.

은은하게 나오는 블루 LED가 매력적이네요.

아무래도 스모키 아크릴이다 보니 내부에 따로 LED바가 없으면 잘 보이지 않을것 같습니다.

저는 LED바가 있었는데 파워가 좀 오래된거다 보니, 

IDE 4핀 케이블이 3개밖에 없어서 전면케이블 밖에 연결할 수 가 없었네요.



총 평

장점 : 4만원대의 가격대에 전면 유리, 측면 풀 아크릴 제공

번들팬이 4개나 제공되면서 모두 블루 LED를 지원

아크릴 기스 방지를 위한 섬세한 나사



단점 : 조립이 어려움, 보통 시간보다 30분 정도 더 걸림

유리 마감도가 아쉬움

HDD를 최대 2개를 지원하는듯 하였음.☞ 5.25 → 3.5 변환 베이로 추가 장착 가능 하다고 합니다.





[이 사용기는 퀘이사존과 ABKO를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